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사람은 함께 모여서 사회를 이루고 그 속에서 서로 돕고 영향을 주고받으며 살아가는 사회적인 동물이라고 합니다.
그러나 오늘의 사회는 나날이 복잡해져가고 정서가 매 말라 이웃사촌이라는 정겨운 말은 점점 사라지고 마음의 벽을 쌓고사막화 되어 가는 사회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.어떻게 하면 이웃 간에 서로 돕고 좋은 영향을 끼치며 생명력이 넘치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갈수 있을까요?
그 해답은 자원봉사입니다.
자원 봉사는 내가 가진 시간과 전문적인 지식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는 것입니다.또한 봉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것이지만 봉사를 통해 나 자신이 더 많은 위로와 마음의 즐거움을 느끼게 되고 무엇보다 감사할 수 있는 조건들을 스스로 발견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원 봉사는 결국은 나 자신을 위한 것이며 감사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. 

우리 영등포구의 구민들께서는 서울의 어느 구보다 자원봉사를 생활화 하고 있고 어려운 이웃을 보면 항상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살기 좋은 구라고 생각합니다. 
여기에서 만족하지 않고 구민 모두가 '일인 일 봉사'를 생활화 하면서 더욱 살기 좋은 구를 만들어 가기를 소망합니다. ‘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’는 여러분들께서 자원봉사를 생활화 하면서 더욱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함께 하면서 여러분의 동반자가 되고 길잡이가 되고자 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
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그동안도 자원봉사를 생활화 하면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해 오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더 많은 봉사를 통해 이웃들이 밝게 웃으며 더불어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영등포구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. 

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.
감사합니다.


 

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장    김찬숙